수박 고를 때 두드릴 필요 없습니다! 이것만 알고 계시면 끝납니다!!

수박 무더운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입니다. 구매하기 전에 좋은 수박을 고르기 위해 두드리고 꼭지도 살펴보며 고민 끝에 구매한 수박을 집에서 먹어보면 막상 맛이 없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무조건 좋은 수박 고르는 방법을 지금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박 배꼽 확인하기

첫 번째 방법은 수박의 배꼽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수박에도 암, 수로 분류 되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암, 수를 구분하는 것이며 그 중에서 암놈을 고르는 것입니다. 같은 수박이지만 암 수박이 당도가 높고 씨도 적고 수박 껍질이 얇아서 더 맛이 좋습니다. 반대로 수놈 수박은 수분이 많아 당도가 낮으며, 껍질도 암놈 수박에 비해 많이 두꺼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박의 암, 수 구별 방법은 꼭지 반대편에 있는 수박 배꼽을 확인하면 되는데요. 위에서 보는 사진과 같이 왼쪽에 있는 수박처럼 배꼽이 1cm미만으로 아주 작은 것이 암놈 수박이고 그보다 크다면 숫놈일 확률이 높습니다.

수박 표면 스크래치 확인

두 번째 방법은 수박 표면의 스크래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수박을 자세히 살펴보면 상처같이 스크래치가 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보고 수박을 안 좋은 평가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꿀벌에 의해 생기는 것 입니다. 수박의 스크래치는 꿀벌이 수박에 수분(자연수정)한 횟수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수박 표면 하얀 가루 확인하기

수박을 자세히 살펴보면 포도에서 봤던 것처럼 표면에 하얀 가루로 덮여 있는 모습이 기억나나요?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당도가 높으면 나오는 ‘당밀’ 이라는 것입니다.

하루가 지나도 다시 올라오는 것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

꼭지 확인하기

수박은 충분한 햇볕을 받으면서 시간을 두고 익히는 과채 입니다. 시간을 두고 수확했을 때와 그 보다 빨리 수확했을 때의 수박 꼭지 모양이 다르다고 합니다. 시간을 두고 천천히 수확한 수박 꼭지의 경우 위 왼쪽 사진을 보는 것처럼 아래로 숙여져 있습니다. 하지만 빨리 수확한 수박 꼭지는 위 우측 사진처럼 일자로 곧게 뻗어져 있습니다.

잘 익은 수박을 고르기 위해서는 되도록 꼭지가 아래로 숙여진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박 색깔 확인하기

수박을 고를 때 간혹 이렇게 색깔이 노랗게 된 것이 있죠. 이 부부은 수박이 땅에 닿아있던 부분으로 햇볕을 제대로 받지 못한 것을 의미 합니다. 이것은 햇볓이 골고루 잘 받도록 하기 위해 수박을 굴려서 위치를 바꿈입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왼쪽 수박의 노란색 부분은 햇볕을 제대로 받지 못한 결과 입니다. 그러나 초록색, 검은 색은 모두 진하고 선명한 것이 좋으며 검은색 줄무늬는 폭이 넓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